남성과여성이에요

군대

유 진 정 2016. 8. 22. 23:03



나는 여성도 군대에 가야한다고 생각했다.


살상자기방어 기술을 배우고 싶었고 여자들은 군대를 안갔다와서 이딴 소리 듣는게 넘 지겨웠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생각은 주변에 군대를 다녀온 남자들이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180도로 바뀌었다. 


여성도 군대에 가야한다 -> 남성도 가능한 방법이 있다면 군대를 가지 말아야 한다 로


A는 열아홉살때 라이언 일병구하기를 보고 친구와 함께 자원입대를 하였다고 한다. 

자대배치를 받고나니 선임이 신병들에게 여자친구랑 할때 체위를 재현해 보라고 시켰고 백일 휴가를 나온 A는 쏘주먹고 새끼발가락을 자르다가 기절을 했다고 한다. 


이등병 시절 B는 커피가 너무나 마시고 싶었다고 한다. 

내무반 앞쪽엔 정수기와 커피믹스가 자리해 있었고 어느날 충동이 극에 달한 B는 앞으로 걸어가 커피믹스를 뜯어 입에 탁 털어 넣고 뜨거운 물을 후다닥 받아 그것도 입에 탁 털어 넣었다고 한다.

도대체 왜??? 를 묻는 나에게 B는 군대가 그래. 라는 대답을 하였다.


이 외에도 소소하게 괴상한 에피소드들을 많이 들었는데 이 두가지가 나에겐 가장 충격적이였다. 

한국의 군대란 상식이라는것이 통용되지 않는 사회로구나 하는 생각을 하였다.

 

충동성을 관장하는 전두엽은 만24세에서 30세 즈음에 이르러 완성된다고 한다. 

인생의 황금기이자 아직 두뇌가 발달 중인 중요한 시기에 국민의 절반이 2년이라는 기간동안 부조리와 학대에 traumatized된 채로 사회에 복귀하는 것이다. 

그리고 나머지 절반으로써 젤 무서운건 그 traumatized된 절반과 부대끼며 살아야 한다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