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의세계에요

위빠사나 유스 포럼

유 진 정 2023. 12. 4. 16:31

 
위빠사나YOUTH포럼은 위빠사나 코스를 마친 청년들의 정보공유를 위한 공간입니다. 

가입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입 질문에 대답 -> 운영진 확인 뒤 -> 승인

코스의 기준은 담마코리아, 호두마을, 스피릿 록 명상센터(USA), 파욱센터(미얀마), 테라바다 선원 등 진지하게 운영되는 위빠사나 센터들에서 일주일 이상 수행한 것만을 카운팅합니다. 독학, 인가받지 않은 개인에게 지도받은 경우 제외합니다. 

청년 포럼을 만든 이유는 보다 수평적인 대화, 쉬운 접근성을 위해서입니다. 
연령기준은 45세 미만으로 하되, 수평적 대화가 가능하다면 200살이시라고 해도 환영입니다. 


---


포럼 이용시 다음과 같은 사항을 유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 비상식적으로 느껴질 수 있거나 본인의 에고만을 부추기기 위한 활동은 모두와 스스로를 위해 삼가해주십시오.
( 예시: 나는 깨달았다 / 귀신이 보인다 / 제3의 눈이 열리고 차크라가 활성화되었다 / 신통을 쓸 수 있게 되었다 / 전생에 아라한or부처였다  )

2. 명상 수행법 관련 질문이 올라올 경우, 지도 선생님에게 확실하게 들어서 알고있는 것이 아닌 한 명상센터에 직접 문의할 것을 권유하도록 합니다. S.N.고엔카 선생님에 따르면 봉사자나 학생은 수행법 그 자체에 대해 조언해서는 안되며, 인가받은 사람만이 수행법을 가르쳐야 한다고 합니다. 

3. 근거없는 비방, 광고, 정치적 발언 no

이상입니다.  
 
https://cafe.naver.com/vipassanayouth

위빠사나 YOUTH 포럼 : 네이버 카페

위빠사나 명상코스를 마친 청년들의 정보 공유를 위한 공간입니다. 마음이 청년이신 도반들도 환영합니다

cafe.naver.com

 

반응형